스타트업 코리아 펀드 출범식
- 등록일 :
- 2025.04.24
- 조회수 :
- 75

지난 4월 24일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 열린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5년 스타트업 코리아 펀드 출범식’에 한일시멘트 전근식 사장과 한일홀딩스 박지훈 대표가 참석했다.
스타트업 코리아 펀드는 세계 시장에 도전하는 딥테크 스타트업에 중점 투자하기 위해 대기업, 중소·중견기업, 금융권과 정부가 함께 조성하는 민관 합동 벤처투자 플랫폼이다. 올해 약 6,000억 원 규모 벤처펀드가 조성되며, 지난해 결성된 8,733억 원과 합쳐 2년간 총 1조 5,000억 원 규모의 펀드가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
전근식 사장은 출범식에서 “초격차 10대 분야인 에너지 전환, 친환경 기술, 제조 공정의 디지털화는 한일시멘트가 주목하는 분야”라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이러한 분야의 기업들과 전략적 협력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일시멘트는 지난 2022년 한일홀딩스가 100억 원을 출자해 설립한 기업형 벤처캐피털(CVC·Corporate Venture Capital) 회사 한일브이씨를 통해 시멘트 산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벤처기업 발굴에 나서고 있다. 한일시멘트는 이번 펀드 참여로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의 전략적 협업을 강화하고, 기존 사업의 밸류체인 고도화와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