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인재채용 한일 이야기
따뜻한 한일시멘트의 사람들 이야기입니다. 모래알이 모여  새로운 길을 열다 모래알이 모여 새로운 길을 열다
한일시멘트 부천레미탈공장 제조팀고재윤 팀장

본사와 공장 그리고 생산 협력사의 긴밀한 역할 수행이 모든 부문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어냈다고 생각합니다. 각기 역할을 해내며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힘이 있었기에 최우수공장으로 선정될 수 있었고, 그 효과는 중대재해처벌법 우수관리 사업장으로 선정되는 데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한일시멘트 부천레미탈공장 제조팀김대경 과장

부천레미탈공장은 레미탈 생산 최대 용량을 자랑하는 공장입니다. 많은 경험을 갖춘 구성원들이 각자의 역할에 충실하며 협력해 온 덕분에 어려운 상황에서도 빛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특히 안전 무사고와 철저한 생산 계획이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한일시멘트 부천레미탈공장 영업팀김재운

수도권이라는 위치적인 강점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더불어 빠르고 효율적인 공급 체계가 성과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지 않았다면, 이런 결과는 어려웠을 겁니다.

한일시멘트 부천레미탈공장 품질관리팀김택곤 팀장

경제적 성과뿐 아니라, 품질관리와 고객 신뢰를 통해 얻은 결과이기에 더 의미가 있습니다. 시장의 신뢰를 증명하는 하나의 지표로 볼 수 있는 것이죠. 레미탈 사업부의 중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면서 수도권 레미탈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더욱 다지는 계기가 됐습니다.

한일시멘트 부천레미탈공장 품질관리팀박정수 과장

영업팀, 제조팀, 품질팀 등 모든 직원이 각자의 위치에서 자기 역할을 충실히 한 덕분에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팀장님과 공장장님의 리더십과 협력사의 도움 덕분에 가능했습니다. 서로 간의 신뢰와 팀워크가 공장의 큰 자산이라는 것을 깊이 이해했습니다.

한일인이야기
김대경 과장

원단위는 물동량과 반비례하는 구조입니다. 기저시장 침체로 포장 물동량이 급감하면 전력 원단위가 상승합니다. 지난해 우리에게 닥친 고난이었죠. 이를 극복하기 위해 압축공기 운영 방식을 개선하고 낭비되는 부분을 합리화하여 목표 이상의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우리 공장의 강점 중 하나인 인내와 협력, 그리고 팀워크 덕분에 가능했죠.

고재윤 팀장

부천레미탈공장은 모래를 야적할 수 있는 원사 치장이 없고 덤프에서 하역된 모래가 바로 Silo로 반입되는 도시형 공장입니다. 그래서 원사 관리에 어려움이 많죠. 특히 겨울철에는 동결된 코팅 덩어리가 모래와 함께 반입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비용이 많이 발생합니다. 이를 개선하고자 애를 썼으나 초기에는 목표의 60%를 달성하는 데 그쳤습니다. 이후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하여 올해에는 목표치를 달성, 숙원사업을 해결했습니다.

박정수 과장

성과 지표는 부서마다 다르지만, 현장에서 고객사와 직접 소통하는 실무자의 경우, 고객 클레임이나 출하된 제품의 문제를 어떻게 처리했는지가 중요한 성과로 여겨집니다. 특히 제품이 고객사에 출하되고 시공 후 문제가 발생하면 상황이 나빠질 수 있어 이를 원만히 해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있지만, 선배들에게 배운 것들을 바탕으로 공부하고 다양한 상황을 경험하며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김택곤 팀장

건설 경기 악화로, 시장이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바뀌었습니다. 그 결과, 고객의 품질 요구가 더욱 다양하고 복잡해졌는데요. 특히 레미탈의 경우, 시공 과정이 건축물 완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면서 재료 품질 문제까지 확장되는 경향이 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려움을 극복하려면 기본에 충실하고 철저히 대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해결책입니다. 단순한 업무 성과를 넘어 공장의 장기적인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법이죠.

김재운

업무 초기에는 어떤 일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몰라 막막했지만, 직접 부딪치며 배우는 과정을 통해 많은 것을 익혔습니다. 누구나 실패, 실수는 할 수 있지만 ‘왜 실수했는지’ 그 본질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게 됐습니다. 실패와 실수를 통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고, 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한일인이야기
김대경 과장

올해는 고도화된 설비 운영을 통해 전력 원단위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노후 설비 교체를 계획하며 생산량 증가를 대비하려고 합니다. 환경을 고려한 설비 운영도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부분입니다. 작은 변화들이 미래의 큰 성과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믿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재윤 팀장

정부 지원사업에 대한 기대도 큽니다. 현재 공장은 폐열을 재활용하는 열교환기 시설을 설치하기 위한 정부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진다면, 부천레미탈공장은 환경친화적인 공장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공장 내부뿐 아니라 지역 사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성공적으로 완료되도록 힘을 보태겠습니다.

김재운

제 가장 큰 목표는 국유지 매입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공장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총 6필지 중 2필지를 작년에 매입하였고 남은 4필지를 올해 매입하려고 계획 중입니다. 이런 노력이 수도권의 핵심 공장으로서 안정적이고 빠른 공급 체계를 유지하며,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기반을 만드는 일이라 확신합니다.

박정수 과장

품질관리자로서 기본적인 관리를 충실히 하며 품질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체중감량이라는 목표를 통해 건강한 삶을 실천하려고 합니다. 작은 목표를 꾸준히 달성하며, 저 역시 공장처럼 끊임없이 성장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김택곤 팀장

포장 제품의 지대 표면이 깨끗하지 않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현재 포장지대의 밸브 구조, 밸브 길이, 접착제 위치 등을 수정한 뒤, 실제 포장 과정에서 어떤 효과가 있는지 테스트를 진행 중입니다.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우리의 노력은 계속 이어질 것입니다. 품질 개선에 끊임없이 도전하며, 고객과의 신뢰를 더욱 견고히 다져가겠습니다.

한일인이야기
목록

퀵메뉴

상위로